본문 바로가기
취미/공연, 음악

[음반] DREAM THEATER - CHAOS IN MOTION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27.
 팬카페에서 보고 한동안 기다리다가 잊고 있었던 물건. Systematic Chaos 발매 후 1년동안의
세계 투어를 모았다. 1월에 있었던 내한공연에서의 셋리스트와 거의 비슷한데,  공연 때도 
그랬지만 Systematic Chaos의 곡들을 그다지 듣지 않아서 큰 기대를 걸지는 않고 있었다.

 부도칸 라이브와 20주년 기념 라이브와는 달리, 이번에는 음반과 DVD를 합본으로 냈다. '살
놈들은 산다!'라는 자신감이 느껴진달까..세계적인 추세도 그런 지 모르겠지만, DT는 아무래도
듣는 사람들만 듣는 흐름이 된 것 같다. 하긴 프로그레시브로 계속 이어오는 것만도 대단하지만.

 그래서 이 쪽도 공연에서 감동해 마지않았던 TAKE THE TIME과 Surrounded만 볼 작정이었다.
1월에 있었던 공연에서 두 곡 다 키보드 부분이 완전히 편곡되서 꽤나 만족스러웠는데, 정작 올해
초 발매된 베스트 앨범에 있는 Remix는 원곡과 거의 다를 바가 없었다. 이 뭥미; 그래도 TAKE T
HE TIME에서 가장 좋아하는 기타/키보드의 유니즌 플레이 부분에 스네어 소리가 보강되서 그 한 
곡 만으로도 만족하기는 했다. 
 
 내가 보려던 두 곡은 태국 라이브의 것을 실었는데, 화질이 거의 VCD수준이고, 음질도 좀...DT의 
공연은 항상 앨범과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는데, 이번엔 그 연주가 죽을 정도다; 다른 라이브는 태국
정도는 아니지만 HD카메라로 찍은 것과 일반 카메라로 찍은 것이 교차되면서 화질이 들쭉날쭉하고..
이건 뭐 부틀렉도 아니고 좀 심하지 않은가;

 ....라지만 뭐 객관적으로 그렇다는 이야기지 안 살수는 없고(츤데레) 음반&DVD로서의 퀄리티가 좀
떨어진다는 것만 알려두고 싶다.

콜렉터를 위한 상술배려

DVD 2장째에는 뮤직비디오와 공연 시 스크린에 쓰였던 영상들이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