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0705_actiongame.pdf
7월 5일에 proposal을 제시하고자 발표했던 자료. proposa은 달랑 몇 마디고, 지난번에 포스팅하려고
번역했던 부분을 발표용으로 수정한 샘플 자료에 가깝다. 어떤 로직인지 정의하고, 조절할(스크립트로
뺄) 파라미터를 따로 정리해 두는 것은 기획서를 쓸 때 사용하는 방식인데, 실제로 얼마나 전달이 잘 되
는지는 실은 잘 모르겠다. 공식에 default 수치를 넣어두고 조절 가능해야 한다고 써야 하나 변수 이름을
쓰고 디폴트값을 따로 써야 하나부터 고민이 된다.
실제로 발표할 때에도 자료와는 별개의 설명을 하느라 시간을 꽤나 소비했고, 결정적으로는 내용을
공유하는 사람끼리만 통했던 발표가 되었다. 사실 너무 단순한 내용이라 길게 설명하기도 좀 그런
내용이었는데 말이다. 프레임을 초로 환산하는 부분도 추가되어야겠고, 속도와 가속도의 구분도 좀
더 확실히 해야겠다. 하려면 지금 해야겠는데 이놈의 귀차니즘이란..
발표자료의 기초가 되는 번역 쪽은 두 분과 함께 진행중인데, 학교와 일로 계속 미뤄지다가 간만에 좀
달려서 Stage. 01의 초벌번역을 끝냈다. 내용은 충분히 이해했지만 아무래도 코드를 제대로 해석할 수
없으니 조금 답답한 면이 있다. 로직은 이해하기 때문에 기획서는 충분히 쓸 수 있겠지만, 내가 원하는
바를 설계하려면 아무래도 코드까지 이해하는 쪽이 좋을 테니까. (그래서 플밍은 언제 배울래;;) 일단
'주석이 일본어야~'하고 비명 지르던 플머 분들에겐 좀 도움이 되려나..어쨌든 이 쪽은 좀 더 진행이
되면 같이 하시는 분들과 상의해서 공개해 볼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만들고 싶은 게임은 아니라도, 액션 게임은 한번 꼭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임엔 틀림없다.
모든 게임장르의 근본은 슈팅이지만, 나에게 있어 게임장르의 근본은 액션이기 때문에..
7월 5일에 proposal을 제시하고자 발표했던 자료. proposa은 달랑 몇 마디고, 지난번에 포스팅하려고
번역했던 부분을 발표용으로 수정한 샘플 자료에 가깝다. 어떤 로직인지 정의하고, 조절할(스크립트로
뺄) 파라미터를 따로 정리해 두는 것은 기획서를 쓸 때 사용하는 방식인데, 실제로 얼마나 전달이 잘 되
는지는 실은 잘 모르겠다. 공식에 default 수치를 넣어두고 조절 가능해야 한다고 써야 하나 변수 이름을
쓰고 디폴트값을 따로 써야 하나부터 고민이 된다.
실제로 발표할 때에도 자료와는 별개의 설명을 하느라 시간을 꽤나 소비했고, 결정적으로는 내용을
공유하는 사람끼리만 통했던 발표가 되었다. 사실 너무 단순한 내용이라 길게 설명하기도 좀 그런
내용이었는데 말이다. 프레임을 초로 환산하는 부분도 추가되어야겠고, 속도와 가속도의 구분도 좀
더 확실히 해야겠다. 하려면 지금 해야겠는데 이놈의 귀차니즘이란..
발표자료의 기초가 되는 번역 쪽은 두 분과 함께 진행중인데, 학교와 일로 계속 미뤄지다가 간만에 좀
달려서 Stage. 01의 초벌번역을 끝냈다. 내용은 충분히 이해했지만 아무래도 코드를 제대로 해석할 수
없으니 조금 답답한 면이 있다. 로직은 이해하기 때문에 기획서는 충분히 쓸 수 있겠지만, 내가 원하는
바를 설계하려면 아무래도 코드까지 이해하는 쪽이 좋을 테니까. (그래서 플밍은 언제 배울래;;) 일단
'주석이 일본어야~'하고 비명 지르던 플머 분들에겐 좀 도움이 되려나..어쨌든 이 쪽은 좀 더 진행이
되면 같이 하시는 분들과 상의해서 공개해 볼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만들고 싶은 게임은 아니라도, 액션 게임은 한번 꼭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임엔 틀림없다.
모든 게임장르의 근본은 슈팅이지만, 나에게 있어 게임장르의 근본은 액션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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