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 제한...

by 일본맛탕 2014. 9. 1.

지난주,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약관을 위배해서 운영했다면서 갑자기 이 블로그의 접속이 막혀 버린 것.

특정 게시물만 막힌 게 아니라 블로그 자체의 접근이 제한된 것으로 보아 무슨 스팸 블로그 같은 걸로 분류가 된 것 같았습니다.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문제가 될 만한 글도 없었고, 블로그 스킨 역시 티스토리 공식 제공 스킨을 직접 커스텀해서 쓰고 있는 터라 이상한 태그가 들어갔을 리도 없는데...

고객센터에서 안내해 준 내용을 모두 체크했지만 해당되는 게 하나도 없어서 한참을 뒤지다가 결국 [네이버 블로그 검색질]로 해결법을 찾았네요. -_-;;; (고객센터님, 좀 더 상세히 안내해 주세요 ㅠㅠ)


티스토리는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블로그 개설이 가능합니다.

우선은 이 블로그의 소유자인 두릅씨의 계정이 해킹되었고, 이 블로그가 아닌 다른 더미 블로그(현재 사용하지는 않으나 개설만 되어 있는 빈 블로그)의 스킨에 이상한 사이트로 연결되는 납치 태그가 숨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해 사용자로 분류되었는지 두릅씨가 소유한 모든 블로그의 접속이 제한되었던 것.


어이가 없네요. 정말 눈알이 빠지도록 하나하나 다 뒤졌는데 결국 더미 블로그 때문에 그리 되었다니 OTL...

여튼, 그래서 일주일 동안이나 접속이 안 되었습니다. 비밀번호 관리 잘합시다. 로그인 내역도 종종 살피고요. (두릅씨의 경우 중국에서 접속 성공이 뙇...)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