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쿄 이야기

모토로라 razr 40에 빠져들다

by 대학맛탕 2024. 3. 4.

가전 양판점에 들른 어느날, 플립폰 하나가 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디자인과 질감이 너무너무너무 내 취향이라 이끌리듯 집어들었다. 

가운데에 세공된 모토로라 레이저 로고가 눈부시게 빛났다. 모토로라 레이저는 폴더블에서 너무 많이 써먹은 감도 좀 있지만, 이번에 엄청난 물건이 나왔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다른 핸드폰과의 크기비교를 위해 진열대에 다시 올려놓아 보았다. 으아아 너무 앙증맞잖아 이건.. 

 

 

바로 옆에 갤럭시 플립5와 비슷한 razr40 ULTRA도 있었지만, 이미 이미 40의 디자인에 홀딱 빠져들어 사진조차 찍지 않았다. rzar40은 전체적으로 갤럭시 플립4 유사한 디자인에, 성능은 갤럭시S23정도. 그러나 이 색과 질감에 진심인 나에게는(얼마나 진심인지는 후술) 커다란 외부 디스플레이가 오히려 방해물로, 이 초록색이 넓으면 넓을수록 마음에 드는 것이다. 

 

 

 

흰지를 체크할 겸 손에 들고 폴더의 개폐 감도를 체크해봤다. 아주 좋다.

플립과 달리 120도 이상 펴면 아예 펴져버리기는 하지만, 사실 그 정도 각도로 펴놓고 쓸 일이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는 않아도 될 듯 하다.

 

일본 핸드폰 가게에서는 플라스틱 목업만 놔두는 경우도 비일비재한데, 이 모델은 전부 실기인데다 프로모션 영상까지 꽉 채워두고 있었다. 

 

그를 증명하듯, 자급제폰으로 razr40 ULTRA만 출시된 한국과 달리,  성능과 디스플레이를 살짝 줄인 razr 40도 발매되었고, 통신사 가입도 가능했다. 일본에서는 레노버가 꽤 공격적으로 모토롤라 스마트폰을 마케팅하는 모양이다. 

(이하 모든 이미지는 공식 사이트에서 캡쳐)

 

성능이나 사용성 면에서 본다면 razr40 ULTRA가 단연 우위. 

그러나 이미 내 시야에는 오른쪽밖에 들어오지 않는다.

 

 

 

공식 사이트의 설명으로는 이런 느낌. razr40은 확실히 플립4와 많이 닮아있긴 하나. 마감이 전혀 다르다.

공식 사이트도 너무 이쁘게 잘 만들었다.

 

 

일본의 통신사에서는 통신사 한정 컬러 상술을 자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모델의 서머 라일락 컬러는 소프트뱅크에 가입해야만 구매가 가능한 것이다.

 

 

 

왜 이렇게 저 컬러에 열광하냐면, 지금 엑스페리아 5 마크Ⅳ를 너무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성능으로는 갤럭시S23플러스랑 대략 비슷한 위치로, 손이 작아서 갤럭시나 아이폰 플러스 이상은 아예 쳐다보지도 않고,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아이폰6S 시절이나 SE를 선호하는 나에게는 정말 이상적인 스마트폰이다. 

 

 

 

그리고 질감까지 푹 빠져들게 된 것이 된 것이 바로 소니 순정 케이스. 

사실 그린 컬러는 도코모 한정 모델이지만, 화이트에 이 케이스를 씌우고 바탕화면을 바꾸니 감쪽같이 그린이 되었다.

 

이 뒷면의 컬러와 재질이 정말 일품이다. 이건 만져보지 않으면 모르는거라 설명이 어렵다. 

 

 

이러니 이걸 보고 반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마치 저 케이스를 반으로 곱게 접어서 정성들여 프레스한 것 같은 느낌이다.

지금도 포스팅을 쓰면서 질감이 손에 아른거린다. 

 

 

 

 

여담으로 일본의 스마트폰 시장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해 보면, 일본은 기본적으로 아이폰 천하. 보급된 스마트폰의 절반이 아이폰이고, 그 이외에는 각축전에 가깝다. 2위는 샤프이고 소니와 삼성이 근소하게 3, 4위를 달리고 있다.

 

 

여러 스마트폰을 써 봤지만, 안드로이드 중에서 물론 성능과 기능 면에서 단연 갤럭시가 뛰어나다. 갤럭시는 물론 일본에서도 누구나 아는 스마트폰이긴 하지만, 갤럭시 천하라고 할 수 있는 한국과는 약간 양상이 다르다. 가격도 비싸고 아무데서나 팔지 않는다. 한국에서의 렉서스 같은 느낌이랄까?

 

 

노년층의 일본 사람들은 국산 메이커를 쓰는 경향도 있어서인지, 언젠가부터 삼성이라는 이름도 빼고 Galaxy 브랜드로만 광고한다. 이것도 갤럭시S 이야기로, 갤럭시 폴드나 플립은 얼마전까지 온라인 샵에서만 주문을 받았고, 이제야 제한적으로 좀 내놓는 모양새다. 이러나저러나 대부분 아이폰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