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렉트로닉 아츠
설립년도:1982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시티
- 그들이 발매하는 스포츠 게임만 집계해도 1위가 되지 않을까? 전통적인 스포츠 게임 스튜디오는 물론,
Maxis, Criterion, Mythic과 같은 유명한 개발사까지 포섭한 이상 제왕의 자리를 계속 이어갈 것 같다.
2. 닌텐도
설립년도: 1933
본사위치: 교토
- DS, DS Lite의 연이은 성공에 힘입어 2위. 대체 같은 게임기를 또 사게 만드는 마케팅력의 원천은 확실한
재미를 보장하는 게임 컨텐츠. 90년대 중반의 야마우치의 호언장담은 10년의 딜레이를 거쳐서 이루어졌다.
3. 액티비전
설립년도: 1979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 초기 아타리 시절부터 참신한 게임들을 많이 만들어온 회사. 최근에는 토니호크 프로스케이터와 콜 오브
듀티라는 블록버스터급 게임을 내놓고 있다. 그 외에는 스파이더맨 3이나 트랜스포머 무비와 같은 라이선스
기반 게임을 준비 중.
4.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설립년도: 1993
본사위치: 도쿄
- 93년에 봤던 뉴스가 아직도 기억난다. '닌텐도, 필립스와 손잡고 슈퍼패미컴 CD-ROM개발' 결국 슈퍼패미컴
CD-ROM은 나오지 않았고, PS가 나왔다. 최근에는 갓 오브 워 외에는 주목할 만한 신작이 없는 편. PSP에는
DS로 갈증을 채울 수 없는 유저로서 감사할 따름.
5.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설립년도: 1993
본사위치: 뉴욕
- GTA 하나만으로도 설명되는 퍼블리셔. 문명 4나 엘더 스크롤 4같은 전통의 대작들도 이 회사에서 나왔다.
6.Microsoft Game Studios
설립년도: 1975
본사위치: 워싱턴
- 1975년은 MS 설립일이 아니던가 -_-a Halo 3의 공개만으로도 이미 주목받고 있으며, 일본 시장에서는 산하
에 둔 미스트워커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략을 시작했다. 그런데 블루 드래곤은 얼마나 팔렸지..-.-? PC쪽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정도가 주목할 만한 작품.
7. THQ
설립년도: 1989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 스맥다운 vs 로우 2006. 난 레슬링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8. Ubisoft
설립년도: 1986
본사 : 파리
-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피터 잭슨의 킹콩 등 라이센스 기반 게임을 많이 발매했다. 마이트 앤 매직5도
PC쪽에서는 엄청난 기대작이였는데..
9. 코나미
설립년도: 1973
본사위치: 도쿄
- 위닝과 실황야구, 메탈기어의 세가 너무 큰 탓인지..이제는 그 세가지 게임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PSP용
메탈기어가 첫 주에 17만장을 팔아치웠었는데, 지금은?
10. 세가사미 홀딩스
설립년도: 1952(세가), 1973(사미)
본사위치: 도쿄
- 한때 닌텐도의 독주를 막을 유일한 회사였는데, 최근 세가(특히 소닉 계열)의 행보를 보면, 닌텐도의 뉴
슈퍼마리오처럼 초심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참신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빅 히트는 하지 못하는
DC부터 이어온 징크스는 그들의 회생을 점칠 수 없게 한다. 그래도 세가에게는 저력이 있다!?
11. 반다이남코
설립년도: 1950(반다이), 1955(남코)
본사위치: 도쿄
- 세가가 잘 나가던 시절 우리는 '세가반다이'를 볼 뻔했는데, 다마고치라는 녀석 때문에 합병은 취소되고,
시간이 흘러 반다이는 세가의 경쟁사였던 남코를 집어삼켰다. 반다이 역시 합병 전에도 라이센스 기반 게임
에서는 톱 클래스였으니..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회사.
12. 비방디 게임즈
설립년도: 2000
본사위치: 뉴욕
- 와우 확장팩 19일날 오픈 베타한다. 오랜만에 즐겨보자! 와우 유료회원이 600만명에 1년동안 10억달러(맞나?)
벌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게임계를 재패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단일 게임으로는 이 정도인가 보다. 하지만
게임성으로 보면 역시..와우에는 두손 두발 다 들었다.
13. 스퀘어에닉스
설립년도: 2003
본사위치: 도쿄
- FF12를 보면 이제는 서양에서도 충분히 팔아먹을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은 드는데, 본래 시리즈의 특색을 잃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아쉽다. 스타워즈 + 반지의 제왕 오프닝은 정말..
14. 캡콤
설립년도: 1979
본사위치: 오사카
- 이들은 분명 게임계의 장인임에 틀림없다. 클로버 스튜디오가 해산된 것도 너무 아쉽지만 캡콤 브랜드만으로도
참신한 게임은 계속 나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15. NC소프트
설립년도: 1997
본사위치: 서울
- 길드워:팩션은 결국 우리나라에서 별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세계적으로는 시티 오브 빌런과 함께 인기를 이어간
모양. 타뷸라 라사는 대체 언제 나온다는 건지..이번달 게이머즈 특집 기사를 보고 박장 대소했다.
16. SCi/Eidos
설립년도: 1990
본사위치: 런던
- 툼 레이더:리전드
17. 루카스 아츠
설립년도: 1982
본사위치: 샌프란시스코
-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빅 히트로 굳건한 위치를 지킴. 그래도 PSP용은 하지 마시라...-_-
18. 브에나비스타 게임즈
설립년도: 1994(디즈니 인터랙티브로)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 스퀘어 게임을 유통하여 백만 카피를 넘은 모양. Q엔터테인먼트의 게임들도 발매
19. 아타리
설립년도: 1983
본사위치: 프랑스 리옹
- 여기도 설립년도를 83년도로 하면 좀 비약 아닌가..네버윈터 나이츠 2, 얼론 인 더 다크의 신작 정도가 기대.
20. 미드웨이
설립년도: 1988
본사위치: 시카고
-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탑 클래스였던 것 같은데..최근엔 스포츠 게임 정도 만들고 있나 보다.
순위 출처: 가마수트라
설립년도:1982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레드우드 시티
- 그들이 발매하는 스포츠 게임만 집계해도 1위가 되지 않을까? 전통적인 스포츠 게임 스튜디오는 물론,
Maxis, Criterion, Mythic과 같은 유명한 개발사까지 포섭한 이상 제왕의 자리를 계속 이어갈 것 같다.
2. 닌텐도
설립년도: 1933
본사위치: 교토
- DS, DS Lite의 연이은 성공에 힘입어 2위. 대체 같은 게임기를 또 사게 만드는 마케팅력의 원천은 확실한
재미를 보장하는 게임 컨텐츠. 90년대 중반의 야마우치의 호언장담은 10년의 딜레이를 거쳐서 이루어졌다.
3. 액티비전
설립년도: 1979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 초기 아타리 시절부터 참신한 게임들을 많이 만들어온 회사. 최근에는 토니호크 프로스케이터와 콜 오브
듀티라는 블록버스터급 게임을 내놓고 있다. 그 외에는 스파이더맨 3이나 트랜스포머 무비와 같은 라이선스
기반 게임을 준비 중.
4.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설립년도: 1993
본사위치: 도쿄
- 93년에 봤던 뉴스가 아직도 기억난다. '닌텐도, 필립스와 손잡고 슈퍼패미컴 CD-ROM개발' 결국 슈퍼패미컴
CD-ROM은 나오지 않았고, PS가 나왔다. 최근에는 갓 오브 워 외에는 주목할 만한 신작이 없는 편. PSP에는
DS로 갈증을 채울 수 없는 유저로서 감사할 따름.
5.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설립년도: 1993
본사위치: 뉴욕
- GTA 하나만으로도 설명되는 퍼블리셔. 문명 4나 엘더 스크롤 4같은 전통의 대작들도 이 회사에서 나왔다.
6.Microsoft Game Studios
설립년도: 1975
본사위치: 워싱턴
- 1975년은 MS 설립일이 아니던가 -_-a Halo 3의 공개만으로도 이미 주목받고 있으며, 일본 시장에서는 산하
에 둔 미스트워커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략을 시작했다. 그런데 블루 드래곤은 얼마나 팔렸지..-.-? PC쪽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정도가 주목할 만한 작품.
7. THQ
설립년도: 1989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 스맥다운 vs 로우 2006. 난 레슬링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8. Ubisoft
설립년도: 1986
본사 : 파리
- 톰 클랜시의 고스트 리콘, 피터 잭슨의 킹콩 등 라이센스 기반 게임을 많이 발매했다. 마이트 앤 매직5도
PC쪽에서는 엄청난 기대작이였는데..
9. 코나미
설립년도: 1973
본사위치: 도쿄
- 위닝과 실황야구, 메탈기어의 세가 너무 큰 탓인지..이제는 그 세가지 게임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PSP용
메탈기어가 첫 주에 17만장을 팔아치웠었는데, 지금은?
10. 세가사미 홀딩스
설립년도: 1952(세가), 1973(사미)
본사위치: 도쿄
- 한때 닌텐도의 독주를 막을 유일한 회사였는데, 최근 세가(특히 소닉 계열)의 행보를 보면, 닌텐도의 뉴
슈퍼마리오처럼 초심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참신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빅 히트는 하지 못하는
DC부터 이어온 징크스는 그들의 회생을 점칠 수 없게 한다. 그래도 세가에게는 저력이 있다!?
11. 반다이남코
설립년도: 1950(반다이), 1955(남코)
본사위치: 도쿄
- 세가가 잘 나가던 시절 우리는 '세가반다이'를 볼 뻔했는데, 다마고치라는 녀석 때문에 합병은 취소되고,
시간이 흘러 반다이는 세가의 경쟁사였던 남코를 집어삼켰다. 반다이 역시 합병 전에도 라이센스 기반 게임
에서는 톱 클래스였으니..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회사.
12. 비방디 게임즈
설립년도: 2000
본사위치: 뉴욕
- 와우 확장팩 19일날 오픈 베타한다. 오랜만에 즐겨보자! 와우 유료회원이 600만명에 1년동안 10억달러(맞나?)
벌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게임계를 재패했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단일 게임으로는 이 정도인가 보다. 하지만
게임성으로 보면 역시..와우에는 두손 두발 다 들었다.
13. 스퀘어에닉스
설립년도: 2003
본사위치: 도쿄
- FF12를 보면 이제는 서양에서도 충분히 팔아먹을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은 드는데, 본래 시리즈의 특색을 잃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아쉽다. 스타워즈 + 반지의 제왕 오프닝은 정말..
14. 캡콤
설립년도: 1979
본사위치: 오사카
- 이들은 분명 게임계의 장인임에 틀림없다. 클로버 스튜디오가 해산된 것도 너무 아쉽지만 캡콤 브랜드만으로도
참신한 게임은 계속 나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15. NC소프트
설립년도: 1997
본사위치: 서울
- 길드워:팩션은 결국 우리나라에서 별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세계적으로는 시티 오브 빌런과 함께 인기를 이어간
모양. 타뷸라 라사는 대체 언제 나온다는 건지..이번달 게이머즈 특집 기사를 보고 박장 대소했다.
16. SCi/Eidos
설립년도: 1990
본사위치: 런던
- 툼 레이더:리전드
17. 루카스 아츠
설립년도: 1982
본사위치: 샌프란시스코
-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빅 히트로 굳건한 위치를 지킴. 그래도 PSP용은 하지 마시라...-_-
18. 브에나비스타 게임즈
설립년도: 1994(디즈니 인터랙티브로)
본사위치: 캘리포니아
- 스퀘어 게임을 유통하여 백만 카피를 넘은 모양. Q엔터테인먼트의 게임들도 발매
19. 아타리
설립년도: 1983
본사위치: 프랑스 리옹
- 여기도 설립년도를 83년도로 하면 좀 비약 아닌가..네버윈터 나이츠 2, 얼론 인 더 다크의 신작 정도가 기대.
20. 미드웨이
설립년도: 1988
본사위치: 시카고
-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탑 클래스였던 것 같은데..최근엔 스포츠 게임 정도 만들고 있나 보다.
순위 출처: 가마수트라
'게임 > 게임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ON] 쿵파 (0) | 2007.02.04 |
---|---|
[릴레이] 스트리트 파이터2 캐릭터 바톤 (2) | 2007.01.21 |
[XBOX360] 블루 드래곤 2시간 플레이 (0) | 2006.12.25 |
[XBOX360] 블루 드래곤 (0) | 2006.12.18 |
[ETC] 차차차세대 게임기 전쟁을 기다리며 (0) | 2006.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