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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게임 이야기

일본 게임시장의 변천과 향후 전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16.
쓰면 쓸수록 증식하는 레포트..결국 시험공부 시간을 갉아먹으면서 완성했다.
다 쓰고나니 보고서라기 보다는 오랫동안 게임잡지 읽었던 걸 그냥 모아둔 것 같기도 하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고 도움이 좀 되는지, 틀린 내용은 없는지 덧글 바랍니다.

 

I.    서론

 

II.        과거 - 일본 게임시장의 변천

1.             1세대 – 게임 시장의 형성(1970년대)

2.             2세대 – 산업으로 발전한 비디오 게임(1980 ~ 1987)

3.             3세대 – 닌텐도를 중심으로 한 3강 체제(1988 ~ 1994)

4.             4세대 – 비주얼의 혁신이 낳은 패러다임의 변화(1995 ~ 1999)

5.              5세대 – 소니의 독주 체재(2000 ~ 2003)

 

III.      현재 - 일본 게임시장의 위기

 

IV.     미래 - 변화의 물결

1.             게임 시장의 새로운 활력

2.             거치형에서 휴대용 게임기로의 중심 이동

3.             향후 전망

 

V.       결론

 

VI.     참고자료


070616_report_japan_game_market.d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