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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3

[번역] 피쳐로 보는 격투게임 역사 원문 블로그 주소 : http://lovelove.rabi-en-rose.net/blog.php?n=3309년 전 기획 스터디 발표자료로 일부를 번역해서 PPT로 만들었었는데, PC를 정리하다 보니 원문 전체를 번역한 글이 있었다. 이제는 대전격투 게임을 만들 곳이 거의 없을 것 같지만, 좋은 역기획 자료라서 실어 본다. 1. 던지기A. 최초는 스트리트 파이터2. 가드와 동시에 도입된 대 가드용 병기. 이것이 없다면 가드하고 있으면 영원히 데미지를 입지 않는 쿠소게임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존재. 그러나 당시에는 격투게임이라는 장르가 등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도 있고, 이 ‘안정적일 듯한 가드를 무너뜨리는’ 것 자체를 불합리한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고, 더구나 던지기로 가는 측의 리스크가 .. 2016. 7. 16.
[번역] 베요네타 프로그래머의 '적 만들기'에 관한 글 오래전에 보스전을 만들 때 하도 안 풀려서 카미야 디렉터에게 멘션으로 물어봤다가 대답으로 받았던 글. 끄덕끄덕하며 읽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새 일을 하다가 문득 떠올라서 번역해 보았다. 번역하면서 다시 읽어봐도 꽤 괜찮은 글인 것 같다. 원문 주소 : http://blog.bayonetta.jp/archives/974#more-974 적 만들기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삼류 프로그래머 돈상입니다. 『베요네타』에서는 주로 플레이어와 적 캐릭터 관련을 담당했습니다. 이번에 카미야 디렉터와는 오랜만에 팀을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에는 『데빌 메이 크라이』를 만들 때로, 제가 처음으로 플레이어와 적을 담당했을 때였습니다. 당시 아직 3D지식이 전혀 없어 3D의 기초를 필사적으로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애초에.. 2016. 7. 11.
게임월드 1992년 6월호 카테고리 페이지 게임명 / 기사명 장르 플랫폼 제작사 기사분류 연재명 01_기사 49 고유모델 국산 게임기 개발은 언제 칼럼 게임월드 조명등 01_기사 50 「드래곤퀘스트Ⅴ」잇단 발매 연기로 일본 게임업계에 파문 소프트웨어 게임월드 특파원코너 01_기사 54 새로운 형태의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드는 gainax 제작사 제작사 소개 01_기사 56 「게임월드」 이렇게 재미 있어도 되는 겁니까 인터뷰 인물 01_기사 58 환상의 칼라시대를 이끄는 「그래픽 보드」의 모든것 하드웨어 03_공략 64 에코 퀘스트 고래왕 「세터스」를 찾아서 ADV PC(IBM) 시에라 03_공략 72 폭스 ACT PC(IBM) 타이투스 03_공략 79 매직 캔들 Ⅱ RPG PC(IBM) 마인드크래프트 03_공략 90 신성 9 SHT.. 2016. 7. 4.